[스토리]

패션/컬쳐 위클리 뉴스 7-4

2023-07-20 23:07

#1 팝업소식_디올 티어즈 캡슐 컬렉션’ 팝업 스토어가 22일까지.

디올은 킴 존스와 게스트 디자이너 데님 티어스와의 콜라보레이션으로 탄생한 ‘디올 티어즈 캡슐 컬렉션’ 팝업 스토어를 성수동에 오픈한다. 이번 팝업은 다양한 감각을 자극하는 몰입형 경험을 선사한다. 내부에는 거대한 인플레이터블로 구성된 압도적인 설치 작품과 평행 우주를 연상시키는 매혹적이고 서정적인 분위기로 꾸며졌다. 또한 이번 컬렉션을 위해 고안된 로고 디자인을 풍성한 플라워 모티브로 구현한 영상은 놀라움을 선사할 예정이다. 디올 티어즈 캡슐 컬렉션은 1950년대와 1960년대 아이비리그에 재학했던 흑인 학생들의 룩과 동시대 재즈 뮤지션들이 선보였던 스타일에서 영감을 받았다. 워크웨어가 등장했던 시민 평등권 운동을 향한 경의의 표현을 담아내 우아하면서 캐쥬얼한 조화를 만나볼 수 있다. 디올 공식 홈페이지에서 예약이 가능하다.

일정: 7월 13일(목) ~ 7월 22일(일)
위치: 서울시 성동구 연무장길 26

 

#2 아디다스 오리지널스, 슈퍼스타 ‘XLG’ 출시

슈퍼스타 XLG는 오리지널 슈퍼스타 디자인에 하이라이즈 미드솔을 더해 볼드한 디자인이 특징이다. 디자인적 요소 외에도 EVA 삭라이너 기술력을 더해 편안한 착화감까지 제공한다. 플랫폼 실루엣으로 재탄생한 슈퍼스타 XLG는 아디다스 오리지널스 주요 매장 및 아디다스 공식 온라인 스토어에서 확인할 수 있다. 

#3 볼트 바이 반스 x JJJ자운드 세 번째 협업 컬렉션 출시

이번 컬렉션은 프랑스 궁중에서 신던 전통 신발에서 영감을 받아 슬립온 볼트와 어센틱 볼트 그리고 스케이트 하이 미드 볼트 3종으로 구성했다. JJJ자운드와 반스는 유기농 면을 함유한 소재를 사용해 섬세한 실루엣으로 재해석했으며, 일상복과 완벽한 조화를 이룬다. 미니멀리즘 미학이 담긴 볼트 바이 반스 X JJJ자운드 컬렉션은 7월 28일부터 반스 일부 오프라인 스토어에서 만나볼 수 있다.

#4 전시소식_ pkmgallery <summerize> 오픈

자료출처 및 본문 발췌 @pkmgallery

한국 1세대 모더니스트 유영국과 한국 근대 조각의 선구자 권진규, 한국 근현대미술 주요 작가로 꼽히는 두 거장의 작품을 경기도 미술관의 이건희컬렉션 한국근현대미술 특별전 《사계》에서 만나볼 수 있습니다.

이건희컬렉션을 중심으로 이루어진 본 특별전은 41명의 작가가 구현한 한국 근현대사 속 미술의 모습을 드러냄과 더불어, 작품이 지닌 자연, 계절감, 시간성 등과 같은 ‘사계 四季’의 면모를 발견하고 조화, 자연, 향수 등 추상적 개념으로 확장합니다.

본 전시에서는 회화의 기본 요소로 자연의 추상적 아름다움에 다가서고자 한 유영국의 회화 <산> 연작 2점과 <작품>, 한국적 리얼리즘을 정립하고자 했던 권진규의 <자소상>을 포함한 조각 3점이 소개됩니다. 전시는 8월 20일까지.

 

#5 탬버린즈, 토일렛 프래그런스 출시

탬버린즈(tamburins)가 '토일렛 프래그런스' 화장실을 위한 아이템을 출시한다. 개인적인 공간을 멋진 영감으로 채우고자 전개된 제품은 클라리세이지, 로즈마리, 만다린으로 이루어진 ‘세이지 마리’ 향으로 숨기고 싶은 악취를 효과적으로 가려준다. 두 개의 층으로 액체가 분리되어 있기에 사용 전 용기를 흔들어 섞어준 뒤 변기에 소량의 방울을 떨어트려주면 된다. 오는 28일 정식 출시를 앞두고 있다.

 

#6 팝업소식_데우스 엑스 마키나 x 로코스 BBQ 더 현대 서울 협업

데우스 엑스 마키나((DEUS EX MACHINA)와 로코스 BBQ(LOCOS BBQ)가 다시 한번 팀을 이뤄 뭉쳤다. 이번 팝업에서는 앞서 선보였던 풀드포크 샌드위치, 루벤 샌드위치, 파스트라미 샌드위치 등 협업 바베큐 샌드위치 세트 3가지와 더불어 더 현대 서울에서만 만나볼 수 있는 새 협업 제품을 선보인다. 스페셜 머천다이즈 라인업은 화이트 색상의 티셔츠와 블랙의 우먼스 티셔츠. 기간은 오는 21일부터 8월 3일까지 진행되니 관심 있다면 방문해 보자.

시간: 월 - 목 10:30 - 20:00 / 금 - 일 10:30 - 20:30

위치: 더현대 서울 지하1층 식품관

icon_heart_box_60
2
스토리
img
바캉스에 쓰기 좋은 아이템 #2
지난 콘텐츠에 이어 시리즈물로 기획했다. 이전에는 ACC에 가까운 아이템들로만 준비했다면 이번에 다양한 소품으로 준비했다. 여름은 사람들의 텐션이 높아지고 1년 중 가장 많이 움직이는 시즌이다. 바다로, 산으로 떠나는 유일한 기간인데 그래도 나만의 아이템으로 ‘멋’을 부리고 싶은 건 누구나 할만한 생각이다. 그렇다면 우리는 여러 숍을 기웃대며 소위 말하는 ‘간지'를 체크해야 하기 때문에 그 시간을 우리가 덜어드리려 친히 준비했으니 모두 떠날 우리의 모습을 상상하며 간지를 체크해 보자. #1 camping item_헬리녹스 & 슈프림달궈진 해수욕장의 모레를 맨몸으로 눕는 건 미친 짓이다. 설치부터 해체까지 손쉽게 만든 헬리녹스의 릴랙스 체어는 이미 많은 사람들의 머스트 아이템이다. 하지만 베이프라면 또 달라지지. 그렇지만 단가도 단가이니 우선 기성제품으로 올해를 나고 열심히 돈모아서 베이프나 네이버후드 등 한정모 델을 노려 보자. 그리고 우리의 ‘멋’과 ‘간지’의 끝인 슈프림 ACC라인은 두번 말해봐야 입만 아프다. 빨강 로고가 강렬하게 눈에 들어오는 슈프림 하나면 끝.자료출처: 헬리녹스 인스타, 크림 #2 Slide & Sandal비도 오고 날도 더운데 굳이 스니커즈를 신어야 하나? 물론 매일 슬라이드만 줄곧 신다 보면 오히려 스니커즈를 신고 싶어지는 마음이 생긴다. 그렇지만 휴가철에 떠나는 바다나 호캉스에는 슬라이드 & 샌들만 한 것도 없다. 하지만 우리는 무엇을 체크해야 한다고? ‘간지’를 체크해야 한다. 모든 브랜드에서 쏟아져 나오는 아이템이기 때문에 맘 편히 카시나나 다른 셀렉트 숍에서 체크해 보자. 자료출처: 카시나 #3 pool item바다, 수영장에 필요한 건 갈라진 복근, 떡 벌어진 어깨가 아니다. 누구보다 재미있게 놀 수 있는 아이템이면 그런 분들과 다름을 어필할 수 있다. 내가 만족하면 됐지만 그래도 남에게 보여줄 우리의 ‘간지’. 링크를 남겨두었으니 서둘러 결제해 보자. 이미지 출처: 크림
img
바캉스에 쓰기 좋은 아이템 #1
7월 중순, 장마가 시작된 지 약 2주 정도 지나가고 있는 시점에 우리는 여름휴가를 계획한다. 바다로 갈지 계곡으로 갈지, 섬으로 갈지 차로 이동 가능한 곳으로 갈지 아니면 해외로 갈지 등등 선택의 폭이 워낙 다양하고 많기 때문에 거기에 맞는 TPO를 설정하기 쉽지 않다. 하지만 따가운 햇살을 가릴 수 있고 패션 아이템으로도 사용할 수 있는 것이라면 우리의 지갑은 자연스럽게 열릴 터. 그래서 평상시에도 사용할 수 있고 바캉스 기분을 낼 수 있는 아이템, 브랜드별로 큐레이션 했다. 휴가에 필요한 필수 아이템 메쉬 캡, 목베개, 브레이슬릿, 선글라스 등 액세사리 위주로 준비했으니 자 그럼 떠날 준비를 해볼까? #vandy the pink #2 sun buddies #aqseoul #gramouncepound #christianah jones
img
패션/컬쳐 위클리 뉴스 7-3
#1_팝업소식_ 서울에서 가장 트렌한 동네, 성수에서 세상에 하나뿐인 공항이 오픈. 바로 ‘하나금융그룹 트래블로그’에서 오픈한 ‘성수 국제공항’이다. 비행기를 연상시키는 듯한 LED 파사드 그리고 화면세어소 나오는 가슴이 뻥 뚫리게 시원한 하늘 영상이 여행을 떠나는 듯한 감각을 느끼게 하는 느낌을 느낄 수 있는 성수 국제공항으로 여러분을 초대합니다. 기간: 2023. 7. 7(금) ~ 7.16(일)시간: 12:00~ 21:00장소: 서울 성동구 성수동 쎈느(Scène) #2 코드로 정의되는 샤넬의 매혹적인 컬러를 만날 수 있는 공간 오픈샤넬 앰배서더 뉴진스 민지가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9가지 컬러의 리미티드 에디션 제품들과 더불어 샤넬의 시그니처 컬러 아이템들을 만나보고 경험할 수 있는 코드 컬러 팝업은 7월 30일까지 열릴 예정이며, 팝업으로 발걸음을 옮겨 샤넬의 컬러를 자신만의 방식으로 재해석할 수 있는 시간이 찾아왔다.기간: ~7월30일장소: 서울 성동구 아차산로9길 41 레이어41 #3 슈프림 S/S시즌 세일 예정슈프림이 23 봄,여름 시즌 종료를 맞아 세일을 시작한다.이번 세일은 매장과 온라인에서 일부 아이템들이 약 30% 할인될 것으로 보인다. 슈프림 23SS 시즌 오프 세일은 7월 15일 일본 오프라인에서 시작, 공식 웹사이트는 7월 17일에 시작할 예정이다. #4 트래비스 스캇 유토피아 기념 머천다이즈 온라인 예약 시작트래비스 스캇이 네 번째 스튜디오 앨범 유토피아(UTOPIA)를 기념해 공식 머천다이즈 온라인 예약을 시작했다. 이번 머천다이즈 제품은 유토피아 그래픽이 들어간 티셔츠와 롱 슬리브, 후드, 캡, 앨범 바이닐, CD로 구성했다. 트래비스 스캇 유토피아 머천다이즈는 지금 아티스트 공식 웹 사이트에서 사전 주문할 수 있다. 한편, 트래비스 스캇은 오는 7월 28일 이집트 카이로 피라미드 앞에서 열리는 유토피아 데뷔 라이브 공연을 앞두고 있다. #5 떠그클럽 한국 첫 플래그 쉽 스토어 오픈 떠그클럽(thug club)이 국내 첫 오프라인 플래그십 스토어를 오픈한다. 그간 가장 수요가 높았단 베이직 시리즈를 기반으로 매 시즌 전개되는 시즌 컬렉션과 다양한 브랜드 협업 상품군을 드롭 방식으로 만나볼 수 있는 이곳. 이태원 경리단길에 자리한 떠그클럽의 첫 번째 플래그십 스토어는 약 30평 규모로 기존 브랜드의 상징인 'TC Castle'을 기반으로 중세 시대 디자인 요소를 차용해 하나의 성을 연상케하는 인테리어를 완성했다. 온라인에서 한정적으로 접했던 떠그클럽의 컬렉션을 실제 착용하고 경험할 수 있는 자리가 될 터. 공식 오픈일은 오는 7월 15일로 예정되었다.영업시간: 13:00 - 21:00주소: 서울 용산구 회나무로 46 #6 이센스, 4년만에 새앨범 [저금통] 발매이센스의 새 앨범 [저금통]이 오늘 공개. 4년 만에 발매되는 앨범 [저금통]은 총 14개의 트랙으로 구성되었으며, 밴드 ‘효도 앤 베이스’의 드러머인 허키 시바새키가 메인 및 총괄 프로듀서로 이센스와 호흡을 맞췄다. 또한 말립과 DJ 드림 독, Y2K92의 시모가 공동 프로듀서로 참여했으며 도끼, 빈지노, Y2K92의 지빈, 드비타, 언에듀케이티드 키드 등 화려한 피쳐링 라인으로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