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토리]

<돌고 도는 유행사> #3 클락스

2023-10-24 20:32

 

축구계에서 “폼은 한순간일 수 있지만 클래스는 영원하다”라는 명언이 있다. 말 그대로 일시적으로 인기를 얻을 순 있지만 클래식은 영원하다는 말인데, 그것은 나이키 ‘포스’, 아디다스 ‘슈퍼스타’, 롤렉스 등 세계적으로 사랑받는 1티어 그룹에 해당되는 말이다. 하지만 그 외에도 존재감을 보여주는 브랜드가 있다. 바로 오늘 소개할 클락스. 

클락스는 1825년 사이러스 클락과 제임스 클락 형제에 의해 만들어진 영국 브랜드이다. 양 목축업이 주를 이뤘던 서머셋 지역에서 양가죽을 활용해 러그를 만들어 판매했는데 자투리 양가죽으로 실내용 슬리퍼를 만들었다. 추운 날씨가 많던 영국에서는 인기가 천정부지로 치솟고 엄청난 양의 제품을 판매했고, 이를 기반으로 현재 우리가 즐겨신는 데저트 부츠 등을 개발한다. 

이렇게 오랜 역사를 지닌 클락스는 고유의 브랜드 정신을 이어오고, 현시대에는 트렌드에 맞게 다양한 브랜드와 협업하며 스탠다드한 제품 위에 새로운 영감을 불어넣고 있다. 최근 스트리트 브랜드 사이에서 가장 뜨겁게 사랑받고 있고, 앞으로도 어떤 변화무쌍한 디자인으로 나올지 기대된다. 

 

icon_heart_box_60
1
연관 제품
image_card__top_img
CLARKS
반디 더 핑크 x 클락스 오리지널스 왈라비 부츠 탄 자수
image_card__top_img
CLARKS
키스 x 클락스 오리지널스 록힐 다크 그린
image_card__top_img
CLARKS
키스 x 클락스 오리지널스 록힐 머스타드
스토리
img
이번 주 가야할 팝업/전시 소식
#1 팝업_글로벌 패션 브랜드 ‘메종 미하라 야스히로‘와 하이엔드 편집샵 ’엘리든‘의 단독 캡슐컬렉션 출시 기념 팝업스토어엘리든과 메종미하라야스히로의 단독 캡슐컬렉션 출시 기념 팝업을 롯데백화점 본점에서 전개합니다. 한국 아티스트의 디자인이 들어간 이번 한정판 캡슐컬렉션 상품들과 한정판 블레이키의 럭키드로우, 다양한 이벤트를 놓치지 마세요일정 : 2023/10/13~10/31장소 : 롯데백화점 본점 1F / 2F 엘리든 매장자료출처: 해당 브랜드 오피셜 계정 #2 팝업_진짜 레트로를 경험할 수 있는 공간 LX하우시스의 화려했던 70년대 바닥재부터 Y2K 찐 감성 패턴 벽지까지, LX하우시스의 장인 정신을 엿볼 수 있는패턴 양조장은 1층부터 3층까지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꾸며져 있어요. 참여 신청만 해도 헤리티지 패턴을 담은 패턴스티커를 받을 수 있고, LX하우시스의 제품으로 DIY체험을 하며 나만의 자석과 키링을 만들 수 있어요. 맥파이 브루잉 컴퍼니가 제공하는 ‘트렌드십 에디션 캔맥주’를 시음하며 LX하우시스의 헤리티지가 담긴 미디어아트도 감상해 보세요. 1st Floor: 헤리티지 전시 & 콜라보레이션 존_추억 속 LX하우시스의 헤리티지 패턴을 과거의 CF,잡지를 통해 만나고 멘디니, 베라왕, 카림라시드 등 세계적인 거장과 함께한 LX하우시스의 패턴을 감상해 보세요.2nd Floor: 드로잉 & DIY 체험_ 자신만의 패턴을 드로잉하여, LX하우시스의 디자이너가 되어 보세요. 마이퍼스트패턴 해시태그와 함께 작품을 올리면 내 이름을 딴 벽지 제작 기회까지! LX하우시스 제품으로 DIY 체험하고 자신만의 굿즈를 획득해 보세요.3rd Floor:미디어 아트존 & 에디션 캔맥주 시음_LX하우시스의 헤리티지가 담긴 미디어 아트를 감상하고, 맥파이 브루잉 컴퍼니가 제공하는 ‘트렌드십 에디션 캔맥주’를 시음해보세요. 서울 중구 을지로 127, 뉴스 뮤지엄 을지로기간: 10/20(금)–10/29(일)운영 시간: 매일 11:00-20:00자료출처: 팝스 오피셜 계정 #3 전시_PH Furniture Exhibition인간 본질에 대한 깊은 이해와 핸드 크래프트에 대한 열정으로 빚어낸 폴 헤닝센의 가구들을 소개합니다. 폴 헤닝센은 잘 설계되고 기능적이며, 미적으로도 아름다운 환경은 모든 개인의 권리라고 믿었습니다. 그가 남긴 디자인, 건축, 문학 모든 유산은 사람들이 경험하는 매일의 환경을 더 편안하고, 실용적이면서도 아름다운 것으로 채우고자한 그의 열망의 결과물 입니다.폴 헤닝센의 가구와 더불어 그가 디자인한 루이스 폴센 조명 회사의 전설적인 PH 시리즈도 함께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수차례의 무수한 실험과 계산, 최적의 각도와 유리의 투명도로 완성된 빛반사는 가장 실용적이면서도 빼어난 디자인의 조명을 탄생시켰습니다. 프린트베이커리의 판화/원화 컬렉션과 함께 국내 최초로 선보이는 PH 퍼니처를 한 공간에서 감상해보세요.일시 : 23.10.06.금 ~ 10.31.화 (월 휴무)장소 : PBG 한남, 용산구 독서당로 87문의 : 02-795-5888자료출처: 해당 브랜드 오피셜 계정 #4 전시_악뮤 이찬혁이 본인의 영감에 대한 것들을 주제로 한 전시 개최 삶의 죽음과 경계선에서 이찬혁의 세계관을 드러내는 영감의 샘터. 이번 전시에서는 오디션 시절부터 꾸준히 받아온 “영감은 어디서 받나요?"라는 질문에 대한 비밀을 밝힙니다.이찬혁의 예술 프로젝트인 ‘이찬혁비디오’의 영상 등 다채로운 작품들과 이찬혁 밈 프린터가 더해진 티셔츠, 이찬혁이 새겨진 컵에 마시는 영감의 샘물, 증명사진, 액자까지 재치있는 굿즈들도 함께 만나보세요.장소: 서울 마포구 와우산로29바길 11-4 1층기간: 2023.10.22 - 2023.11.05시간: 매일 11:00 - 20:00특이사항: 입장료 무료 / 예약 X자료출처: 해당 오피셜 계정
img
센스있고 멋스러운 시밀러 룩을 고민한다면 이들처럼.
커플룩의 역사는 어떻게 될까. 사실 별로 궁금하진 않다. 하지만 사랑하는 사람과 데이트를 즐길 때면 스타일이 닮아가는 것을 느낀다. 시간이 흐를수록 복장에 대한 신경을 덜 쓰게 되면서 서로 편하게 입고 나오기는 하나 남자들은 이 타이밍을 조심해야 한다. 그러다가 등짝 스매싱을 맞거나 애인의 따가운 눈총을 받을 수 있기 때문에. 우리나라는 유난히 TPO (time, place, occasion)에 신경을 많이 쓰는 나라인 만큼 애인과 함께 하는 격식을 차리는 자리라면 당연히 챙겨야 한다. 그래서 오늘은 캐주얼한 데이트에도 보기 좋은 구) 커플룩, 현) 시밀러 룩이라 불리는 스타일링을 준비했다. 좋은 레퍼런스를 보여주고 있는 이들은 꽤나 많은 피드를 업데이트하면서 컬러, 소재, 액세사리 등을 활용해 사랑스러운 시밀러 룩 스타일링을 선보인다. 전혀 과하지 않고 개개인의 착장만으로도 충분히 멋스럽지만 둘이 함께하면 시너지가 나는 스타일링이다. 얼마 전 한국과 일본을 다녀간 이들 커플은 서울을 사랑하기도 하는 것 같다. 여하튼 센스 만점이라고 볼 수 있는 이들의 시밀러 룩을 참고해 이번 가을/겨울에 멋진 시밀러 룩을 완성해 보자.
img
넷플릭스 다큐멘터리 '베컴'의 그때 그 시절(사복패션)
최근 넷플릭스 다큐멘터리 시리즈로 이 세상 밖으로 나왔다. 오랫동안 셀러브리티로 활동했던 그의 존재를 잊혀지고 있었는데 다시 한번 그의 존재감을 드러내는 순간이었다. 최근 구단주로써 메시를 마이애미로 영입하면서 종종 매체에서 모습을 드러낸 그였지만, 은퇴 이후로는 꽤나 조용하게 지냈다고 볼 수 있다. 하지만 이번 다큐를 통해 그가 얼마나 세간의 관심을 받는 인물이었는지, 한 축구 선수이지만 처음으로 브랜드 파워를 낼 수 있는 존재라는 점을 실감하게 되었다.요즘 유행하는 Y2K 패션을 빅토리아를 통해 볼 수 있는 재미있었지만 그 당시 베컴의 패션도 꽤나 많은 관심을 받았다. 물론 패션의 완성은 얼굴이라는 말을 이미 검증했던 그때 그 시절 패션을 둘러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