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숍 투어 #발란사
좋아요 2

온라인 숍 투어 #발란사

부산을 대표하는 브랜드이자 편집숍인 발란사. 2008년 부산에서 시작돼 지금까지 특별한 마케팅보다 패션과 서브컬처를 사랑하는 김지훈 대표을 필두로 운영되고 있다. 부산 서브컬처의 터줏대감으로 자리잡고 있는 발란사를 운영하기 이전 국내 원탑 편집숍인 카시나 부산 지점을 도맡아 운영했다고 한다. 거기서 얻은 노하우를 지금의 발란사에 적용시켰고, 평소 관심이 많고 좋아했던 음악과 빈티지 등을 주무기로 발란사를 오픈했다. 작지만 그들만의 매력과 에너지로 다채로운 색깔을 선보였고, 입소문이 퍼지며 스트릿 문화를 좋아하는 이들에겐 부산 여행에서 꼭 들려야 할 명소가 되었다. 2020년에는 서울에도 스토어를 오픈하면서 온라인으로 쾅클하지 않으면 못 사던 수도권 사람들은 서울지점으로 모여들었고, 이 안에서도 다양한 콘텐츠를 만들어내고 있다. 

 

자료출처: 하입비스트

정보: 발란사 서울 스토어
서울특별시 마포구 와우산로 161 2층

 

이들의 주무기인 음악과 관련되어 파생시킨 새로운 그래픽과 그리고 굿즈들이 주를 이루며, 다른 숍과는 깊이 자체가 달라 보인다. 내공에서 나오는 힘이라는 것이 이런 것일까.

나이키와의 콜라보도 상당히 마음에 들며 소장하고 싶은 욕구가 생긴다.

발란사하면 역시나 그래픽 맛집인데 다른 브랜드에서는 할 수 없는 무드가 정말 마음에 든다. 자기들만의 감성이니까.

 

현재는 브라더 브랜드를 입점시키며 다양한 브랜드를 전개하고 있다. 그리고 대표적인 발란사의 그래픽 제품들.

최근에 이효리도 모 프로그램에 쓰고 나온 것을 보면 얼마나 인기가 많은지 알 것 같다. 이제 더 사기 힘들겠…

그리고 재미있는 패러디와 멋진 콜라보도 많이 하고 있다.

견줄 상대가 없는 발란사의 앞날을 기대해본다.

nikepro
2023-03-07 20:10
발란사
답글쓰기
0
댓글을 남기시려면 로그인을 해주세요.

최근 포스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