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월 3주차 이슈정리
좋아요 3

1월 3주차 이슈정리

매주 새로운 발매소식과 이슈를 모아 보는 주간 이슈 정리.

1월 3주차.

 

#1 루이비통이 '키드슈퍼 설립자 콜름 딜레인 '과 함께 제작한 2023 F/W 남성복 컬렉션을 공개했다. 

하우스의 기성복 디자인 팀과 콜름 딜레인이 함께 디자인한 루이 비통 2023 F/W컬렉션은 고 버질 아블로와 콜름 딜레인의 특징이 융화된 여러 아이템으로 구성됐다. 과일 그래픽이 수채화와 유사한 스타일로 그려진 롱 코트와 블레이저, 팬츠 등에서는 키드슈퍼의 아트 스타일과 버질 아블로의 폰트 디자인을 동시에 확인할 수 있고, 카무플라주와 모노그램, 얼굴 아트워크가 고루 활용된 집업에서도 이와 유사한 특징을 볼 수 있다.

 

#2 부산시립미술관의 2023 첫 전시로 ‘이우환과 그 친구들’의 네 번째 시이즈 ‘무라카미 다카시: 무라카미 좀비’전을 1월 26일부터 3월 12일까지 개최한다.

 무라카미 다카시(Murakami Takashi)는 서브컬처 문화를 모티브로 작품 활동을 펼치는 일본의 대표적 아티스트로다. 부산시립미술관이 공개한 서문에 따르면 이번 전시에서는 대중에게 한 번도 공개된 적 없던 무라카미 다카시의 초기작을 포함해 회화, 대형 조각, 설치, 영상 작품 등 160여 점의 작품이 소개될 예정이며 작가의 지난 40년의 활동을 돌아보는 대형 회고전으로 진행된다.

 

 

#3 친환경 글로벌 아웃도어 스포츠 브랜드 파타고니아 코리아가 겨울 스키 시즌을 맞이해 팝업스토어 ‘스노우하우스’를 오픈한다. 

파타고니아의 스노우하우스는 2월 12일까지 강원도 휘닉스 평창 스노우 파크에서 운영된다. 현장에서는 파타고니아의 다양한 제품을 구매할 수 있으며, 스키, 스노우보드 제품군과 다운 제품을 20% 특별 할인가에 만나볼 수 있다. 또한 파타고니아는 스키∙스노우보드 의류 렌탈 서비스를 통해 소비자들에게 제품을 미리 경험할 수 있도록 한다. 불필요한 소비 대신 신중하고 합리적은 구매를 독려하기 위함이다. 같은 취지로, 수선이 필요한 옷을 브랜드에 상관없이 무상으로 수선해주는 원웨어(Worn Wear) 서비스도 제공한다. 

 

#4 애플(APPLE)이 이르면 올해 출시 예정이었던 스마트 안경 'AR 글라스 ' 출시를 무기한 연기한다.

증강현실 기능을 탑재한 본 제품에 전화를 걸고 받거나 사진을 찍는 스마트폰의 주요 기능을 장착시킬 계획이었던 애플은 이에 필요한 칩과 배터리 등의 부품 수급, 기술 개발 등에 현재 어려움을 겪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에 <블룸버그>는 애플이 'AR 글라스 ' 대신 VR 헤드셋을 내년 출시하는 데 초점을 맞추고 있다고 전했다.

 

#5 아더 에러(ADER ERROR)가 신세계백화점 센텀시티점에 ‘아더 해운대 플러그숍’을 오픈했다. 

지난해 11월 선보인 ‘아더 서면 스페이스’에 이어 전개하는 부산의 두 번째 매장이다. 아더에러 특유의 세련된 무드를 녹여낸 공간에는 아더 에러를 상징하는 블루 컬러의 포인트가 곳곳에 배치됐다. 또한 ‘아더 해운대 플러그숍’ 론칭을 기념해 익스클루시브 티셔츠도 한정 발매한다고 밝혔다.

*부산 해운대구 센텀남대로 35 신세계백화점 3층

 

#6 스투시와 아워레가시 워크숍의 새로운 협업 컬렉션이 국내 출시된다. 

컬 렉션은 집업 레더 후디, 메시 하키 저지, 리버시블 시어링 베스트, 후디, 티셔츠, 비니, 데드스톡 데님 바지 등으로 구성됐다. 스투시 x 아워 레가시 워크숍 컬렉션은 1월 20일에 출시된다.

nikepro
2023-01-22 02:32
이슈
답글쓰기
0
댓글을 남기시려면 로그인을 해주세요.

최근 포스팅